우리가 하는 일

라이프 투게더는 기존 프로그램들 (직업 교육, 대학 장학금 프로그램, 등)과 연계하여 보육원 청소년들 개개인의 필요에 맞게 개인적이고 장기적이며 포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또한 필요에 따라 다른 맞춤 프로그램도 개발합니다.

라이프 투게더의 가장 핵심적인 지원활동은 보육원생이 어른 협력자와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게 하고 멘토링을 해 주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것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영어 개인지도와 그룹 활동으로 시작하여 어른 협력자와 관계를 맺게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친밀한 일대일 멘토링 관계가 되도록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보육원 청소년들이 어른 협력자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하고 그들이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독립적인 생활을 하도록 육성합니다. 따라서, 모든 활동은 단순한 기술습득을 넘어서 개성 개발, 자신과 타인에 대한 존중심 개발, 그리고 지속적인 공동체의 협력촉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활동들과 보조 프로그램들은 학업에 관련된 개인지도, 일상생활 대처 능력 개발, 사회적응력 개발, 체험학습, 진로 계획 및 직업 교육, 상담, 지역 봉사 활동, 여름 캠프, 재미있는 소풍, 등을 포함합니다.

추가적으로, 라이프 투게더는  보육원들의 직원들과 협동하여, 퇴소 청소년들이 정당하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들이 퇴소하여 독립적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들을 제공하여 줍니다.

헬렌 켈러
%d bloggers like this: